공통수학 학력평가 > 평가 안내

평가 소개 Introduce
  • 초등학생, 중학생 시기에 본인의 공통수학 학습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평가
  • 평가 결과(G.스코어)를 통해 나의 위치 확인 및 학습 계획 및 방향 수립
  • 고교 진학 전 광역 단위 지역 고등학교별 고1 수학 내신 성적 예측 가능
출제 방식 System
출제 수준
  • G.스코어 기반 수준별 난이도 구성
  기본개념 : G.스코어 400미만, 대표유형 : G.스코어 400이상 600미만, 심화문제 : G.스코어 600이상 800미만,최고난도 : G.스코어 800이상
평가 단원
과목 단원1 단원2 단원3 단원4
공통수학1 다항식의 연산
나머지정리
인수분해
복소수
이차방정식
이차방정식과 이차함수
여러 가지 방정식
여러 가지 부등식
합의 법칙과 곱의 법칙
순열
조합
행렬과 그 연산
공통수학2 평면좌표
직선의 방정식
원의 방정식
도형의 이동
집합
명제
함수
유리식과 유리함수
무리식과 무리함수
GME 차트 GME Chart

  • 1G.스코어

    학생의 G.스코어는 응시 집단의 특징과 평가문항의 특징에 영향을 받지 않는 절대적인 능력지수입니다. G.스코어를 통해 응시 집단의 학습능력을 비교할 수 있으며, 본인의 부족한 학습 내용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2단원 성취 수준

    IRT 분석에서는 각 문항에 대한 잠재능력수준을 문항별로 학생들의 문항을 맞힐 확률로 나타냅니다. 단원별 성취수준은 출제 범위 내의 세부 단원별로 문항들을 맞힐 확률의 합을 나타낸 것으로서 세부 단원에 대한 응시생 전체와 개별 학생의 잠재적 능력수준을 상대비교 할 수 있습니다.

  • 3G.스코어와 오답률

    문항별 G.스코어는 IRT 적용 후 추정된 문항난이도이며, 오답률은 응시 학생들 중 실제 틀린 학생들의 비율입니다. 문항별 G.스코어가 오답률보다 큰 문항은 본 평가에 응시한 학생들이 특히 더 쉽게 생각하는 문항이고, 문항별 G.스코어가 오답률보다 작은 문항은 본 평가에 응시한 학생들이 더 어렵게 생각하는 문항입니다.

  • 4P.I Map

    P.I. MAP 에서는 각 문항에 대한 세부 정보와 문항별 및 학생 G.스코어를 시각적으로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항별 G.스코어는 낮은(쉬운) 문항일수록 왼쪽에, 높은(어려운) 문항일수록 오른쪽에 위치하며, 학생의 응답 결과에 따라 맞으면 O, 틀리면 X로 표시됩니다. 세로 직선은 학생의 G.스코어를 뜻하며 세로직선을 기준으로 왼쪽에 위치한 문항들을 학생들의 능력에 비해 낮은 수준의 문항들이며, 오른쪽의 문항들은 높은 수준의 문항들입니다.

  • 5학습가이드

    학생의 G.스코어와 문항별 G,스코어의 상대 비교를 통해 학생별로 반복연습이 필요한 유형, 실전훈련이 필요한 유형, 성적 향상을 위해 도전해야 할 유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만의 학습 계획과 방향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